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코드코코
[솔리디티][디앱] lottery - Lottery Domain 및 Queue 설계 본문
https://caileb.tistory.com/147
짚고 넘어갈 개념
payble
pragma solidity >=0.4.22 <0.9.0;
contract Lottery {
struct BetInfo {
uint256 answerBlockNumber;
address payable bettor; //payable : 해당 주소로 트랜스퍼 하기 위해서 붙임.
bytes challenges; // 0Xab..
}
//tail이 증가하면서 값을 넣어줌
uint256 private _tail;
//값을 검증할 때는 _head 부터 차례대로 값을 가져와서 검증
uint256 private _head;
//자료구조 queue
mapping(uint256 => BetInfo) private _bets;
//주소를 오너로 설정
//public : 자동으로 getter를 만들어 준다, 스마트 컨트랙트 외부에서 바로 오너의 값을 알 수 있다.
address public owner;
// 블록해시로 확인할 수 있는 제한 256으로 고정
uint256 constant internal BLOCK_LIMIT = 256;
// +3 번째블럭으로 고정
uint256 constant internal BET_BLOCK_INTERVAL = 3;
// 배팅금액 0.005eth 고정
uint256 constant internal BET_AMOUNT = 5 * 10 ** 15;
//팟머니
uint256 private _pot;
//스마트 컨트랙트가 생성될 때,, 배포가 될때, 가장 먼저 실행되는 함수.
constructor() public {
owner = msg.sender;
// 배포가 될 때, 보낸사람을 오너로 저장하겠다.
// msg.sender : 스마트 컨트랙트에서 사용하는 전역변수
}
function getSomeValue() public pure returns (uint256 value){
return 5;
}
// view : 스마트 컨트랙트에 있는 변수를 조회할 때
function getPot() public view returns (uint256 pot){
return _pot;
}
// Bet : 베팅
// save the bet to the queue
// Distribute : 검증
// check the answer
//getter
function getBetInfo(uint256 index) public view returns (uint256 answerBlockNumber, address bettor, bytes memory challenges){
BetInfo memory b = _bets[index];
answerBlockNumber = b.answerBlockNumber;
bettor = b.bettor;
challenges = b.challenges;
}
//queue 이용하니 puch와 pop의 개념이 필요
function pushBet(bytes memory challenges) public returns (bool) {
BetInfo memory b;
//베터는 보낸사람
b.bettor = msg.sender;
//block.number : 현재 트랜잭션에 들어가는 블럭의 수를 가져옴
b.answerBlockNumber = block.number + BET_BLOCK_INTERVAL;
b.challenges = challenges;
_bets[_tail] = b;
_tail++;
return true;
}
function popBet(uint256 index) public returns (bool){
//매핑 이기때문에 리스트에서 삭제하기보다는 단순히 값을 초기화 하자.
//맵에 있는 값을 delete하게 되면, gas를 돌려받게 된다. 이것의 의미는 더이상 데이터를 블록체인 데이터에 저장하지 않겠다의 의미. state database에 저장된 값을 그냥 없앤다
delete _bets[index];
return true;
}
}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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